로그인월드비전 또는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close
아이디
비밀번호

또는

  • * 아이디/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 월드비전 회원이 아니세요? 회원가입
닫기
확인

오렌지액트 사용 가이드

닫기
스스로 만드는 모금 프로젝트, 오렌지액트!
지금 함께하시겠어요?
이전 1 2 3 4 5 6 7 다음
시작하기

월드비전 회원 전환

close

월드비전 회원으로 전환하시겠습니까?

 

월드비전 회원으로 전환하시면
마이월드비전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다음에

새 프로젝트 신청하기

close
신청인*
신청인 연락처* 신청인 이메일*
제목*
신청 내용*
* 신청 내용에 대한 답변은 월드비전 내부 심사 후 7~10일 이내에 "신청인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신청하기취소

가나 희망학교 함께 만들어가요.

후원하기
박은하/ 새내기 오렌지액터

후원 추천하기

  • 0
  • 0
  • 0
  • 2

박은하 님이 전하는 메시지

안녕하세요. 샘오취리와 함께하는 저의 '가나 희망학교 짓기'오렌지액트 페이지를 찾아주신분들 감사하고 축복합니다.
<99:1> 이 숫자는 대학교육을 받을 수 있는 세계인구입니다. 대한민국은 상위 1%에 속하는 축복을 받고있어요. 하지만 가나 판테아크를 포함한 나머지 99%의 수많은 아이들은 그 축복의 기회조차 받지 못하고 있어요. 가끔 우리는 좋은 교육, 좋은 교실 안에서도 "아 학교가시 싫다. " 라는 말을 하지만 가나 판테이크 아이들은 5km를 꼬박 걸어 도착한 학교가 무너져가고 선생님마저 떠났지만 그들에게 학교는 내일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곳이 됩니다. 이러한 가나 판테아크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우리처럼 교육의 기회를 받아 세상의 빛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먼저 가나 판테아크 아이들에게 5720개의 빛이 되어주세요. 지금 여러분이 계신 자리에서 가나 판테아크 희망학교의 벽돌을 차곡차곡 쌓아 올려주신다면 그들에게 꿈과 기회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Learn to share, Share to learn

가나 희망학교 짓기 소개



 
"저도 중학교때 고모부의 회사 사장님의 후원으로 학교를 다닐 수 있었어요.
저와 같이 가나의 아이들에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해주세요!"

5,720명, 우리가 함께 해야 하는 이유
"가나에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교육입니다. 교육을 통해 아이들은 꿈을 가질 수 있어요.
가나의 내일을 변화시킬 아이들을 위해 지금, 오렌지액터가 되어 저와 함께 가나에 학교를 지어 주세요."
가나 청년 샘 오취리가 학교를 짓고 싶은 이유는 바로, 배움을 통해 아이들이 꿈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샘이 혼자 학교를 지으려면 얼만큼의 시간이 필요한 걸까요?
혼자는 불가능 하지만 우리가 함께 하면 가능하기에, 마음을 모아 아이들에게 꿈을 선물할
5,720명의 액터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여기, 가나 빈민촌 판테아크와 지역,너무도 열악해 아이들이 꿈꿀 수 없는 학교가 있습니다.

▲익숙하지도 낯설지도 않은 나라 가나에 우리를 기다리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어렵게, 아이들은 길을 나섭니다.
아이들은 새벽 어스름, 길을 나섭니다. 학교까지 5km가 넘는 먼 거리를 걸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우기가 찾아오면 빗물에 엉망이 된 길을 따라 한참을 걸어야 하며, 부족한 교실 때문에 밖에서 수업해야 하는 아이들은 수업이 취소되기도 합니다. 당장 오늘의 끼니를 위해 살지만, 모두들 알고 있습니다. 교육이 중요함을, 오늘이 아닌 내일을 위해서는 학교에 가야 한다는 사실을. 그렇기에 부모는 아이를 학교에 보냅니다. 일손을 돕거나 물을 길어오게 하고 싶지만 그렇다면 아이에게도 가정에도 내일을 위한 희망은 없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맨발로 험한 길을 걸어 학교로 향하는 아이
 

선생님조차 떠나는 학교, 보수소 초등학교.
비만 와도 무너지는 흙벽, 얼기설기 구색만 갖춘 지붕, 학생 수에 턱없이 부족한 교실 수. 교실이 부족하기에 뜨거운 햇살, 몰아치는 비바람에 아이들은 그대로 노출됩니다. 벽에 뚫린 구멍을 비집고 언제 나타날지 모를 야생동물 때문에 아이들은 불안해 합니다. 아이들이 맨발로, 다 헤어진 신발을 신고 도착한 보수소 초등학교의 모습입니다. 도서관도, 비치된 책도 교무실도 따로 없는 열악한 환경에 선생님들 조차 학교를 떠납니다.

▲위험하고 위태로운 교실이지만, 밝게 웃으며 공부하는 아이들
 

그래도 아이들은 꿈을 꿉니다.
보수소 마을이 속한 판테아크와 지역에서는 초등학교 6학년이 되어도 글을 제대로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아이가 26%밖에 되지 않습니다. 교육의 질이 낮아질수록 아이들의 희망찬 내일도 점점 멀어집니다. 하지만 이렇게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이들은 꿈을 꿉니다. 이 아이들의 꿈이 헛된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아이들이 초라한 학교를 먼길 걸어 찾아오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이 아이들 중 몇 명의 아이가 무사히 초등학교를 마칠 수 있을까요?
 

우리는 진짜 별이 될 거예요.
아프리카의 별이라 불리는 가나에서는 이렇게 무한한 가능성이 자라나고 있습니다. 보수소 마을 아이들이 안전하고 튼튼한 학교에서 가나의 가능성에 대해 배우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길을 알게 되면 언젠가 가나는 진짜 아프리카의 별이 되어 반짝 반짝 빛나는 날이 오겠죠? 보수소 마을을 바꾸고 가나의 내일을 변화시킬 아이들의 꿈이 자라나는 곳. 이곳 보수소 초등학교에 당신과 함께 아이들을 위한 튼튼한 학교를 선물하고 싶습니다

▲10년 후의 가나는 분명 이 아이들과 함께 달라져 있을 겁니다.

 

이들의 꿈을 위해,
샘 오취리와 함께 할 수 있는 일!


572 캠페인 해당 사업장 더 알아보기

응원 메시지

로그인 후 응원 메시지를 남겨 주세요.
0/150자
0개의 메시지가 있습니다

박은하 님의 모금 현황

1 / 10

유치원교실 벽돌(세트)

10%
10%달성률
후원자
1
남은기간
D-0

함께 후원하기

활동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프로필 사진 설정

닫기
저장취소

후원하기

닫기

후원 대상 정보

유치원교실 벽돌

응원 메시지

0/150자
* 응원 메시지는 후원신청 완료 후 등록됩니다.
* 월드비전 또는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더 편리한 후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추후 오렌지액트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후원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후원 로그인 없이 후원

이메일 보내기

닫기
보내는 사람
이름 이메일
받는 사람
이름 이메일
제목
후원 추천 메시지
보내기취소

문자 보내기

닫기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
후원 추천 메시지
보내기취소